본문 바로가기
주식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목표 주가 주식 분석

by stock 100 2024. 8. 13.

본 게시물은 아모레퍼시픽의 주가 전망, 목표 주가 및 기업 정보를 다룹니다. 주식 투자의 핵심은 현재 기업 가치를 넘어 미래 가치를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 있습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는 기업의 현재 상태와 재무 수치를 면밀히 검토해야 합니다. 이에 아모레퍼시픽 주식의 주요 동향과 투자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여러분의 투자 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와 미국 경기 상호 영향을 조명하다

아모레퍼시픽 기업 개요

아모레퍼시픽은 개인생활용품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서경배, 김승환, 이동순이며 설립일은 2006/06/01, 주식 상장일은 2006/06/29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 4,722명이고 본사 주소는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00입니다.

최근 뉴스 공시
실시간 속보 바로가기

 

투자 결정을 위해 항상 최신 뉴스를 확인하고 신속한 정보 확보를 추천합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분석

아모레퍼시픽 주가 분석
실시간차트바로가기

아모레퍼시픽 전일 주가는 120,600원이며 전일 대비 3700원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아모레퍼시픽그룹 주주가 전체 지분 50.15%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개인생활용품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120,600원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시가 총액은 6조 8495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58,492,759주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29.53%이며 장중 거래량은 426,132원 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9,115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2,483원이며 아모레퍼시픽 주식 배당수익률은 0.75%입니다.

만약 단기적인 투자를 고려 중이라면 대주 상황 정보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투자 계획이라면 대주주 상황과 대표의 정보를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가치 분석

아모레퍼시픽 가치 분석
가치분석바로가기

기업 가치 평가를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전체 기술주 2,100개 기업 중 21위 등급인 최상위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48개 기업 중 1위 등급인 최상위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59개 기업 중에서는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 보면 전체 기술주 상위 23.14%, 대표 섹터 상위 29.17%, 대표 테마 15위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 대비 주가에 비하여 현재 동사의 기술력 대비 주가는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식 결론

<브랜드를 활용한 사업 다각화 진행 중>

종목 종합 정보


-동사는 2006년 (주)아모레퍼시픽그룹을 인적분할하여 설립한 화장품 제조 기업으로 화장품 및 생활용품의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함. 사업부문은 크게 화장품 사업부문과 DB(Daily Beauty) 사업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화장품 사업부문은 설화수, 헤라, 라네즈, 아이오페, 에스트라 등 럭셔리 및 프리미엄 브랜드 포트폴리오 지니고 있음. DB 사업부문은 려, 미장센, 해피바스, 일리윤 등 생활용품 브랜드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2024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2% 감소, 영업이익은 12.9% 증가, 당기순이익은 9.9% 감소. 중화권 매출은 19.3% 하락하였으나, 미주, EMEA 등 서구권 지역의 매출은 전년 대비 41.7% 확대되며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음. 동남아시아에서는 설화수와 라네즈가 주요 제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하였고, 에스트라 브랜드가 베트남 시장에 신규 진출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해가고 있음.

종목 토론실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 기관 및 개인 세 가지 유형의 매수 세력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매수를 하는 주체는 개인 투자자입니다. 각각의 투자 방식이 일치하지 않는 개인 투자자는 주식에서 큰 매수 주체이자 약한 세력입니다. 단순히 말하자면, 투자 전략의 부재로 기관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를 이기지 못했습니다.

그 때문에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르며, 약한 세력 속에서도 어떤 것을 매수하고 매도해 이익을 냅니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경우가 최근에 자주 발생하며, 이는 외국인 매수의 불신과 개인의 단기 거래가 기관과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두 큰 매수주체, 외국인과 기관이 같이 매수하는 종목을 찾아 투자하는 것이 최상의 전략이며, 이것은 그 종목이 가치가 있다는 뜻입니다. 주식의 미래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기업 상태의 조사와 시장 내 위치의 이해가 필요하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까지 파악하면 수익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